자주하는 질문 목록
질문&답변  분류 제목
질문 기타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어떤 문제인가요?

질문

문자를 못받았을 땐 이용자님께서 몇가지 확인해주실 부분이 있습니다.

아래 이용자 확인사항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시립도서관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 확인사항>

1. 회원정보 → 핸드폰번호 확인

   - 현재 핸드폰번호가 제대로 입력되어있지 않거나,

   - 종종 핸드폰번호가 집전화번호로 되어있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스팸번호로 등록한 것은 아닌지

   - 도서관 번호를 스팸문자로 등록하는 경우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3. 가족이 모두 한 번호로 등록되어있진 않은지

   - 스팸이나 기기오작동 등의 문제로 인하여 특정번호로 문자가 과다하게 발송되는 것을 막기위하여

     시스템적으로 한 번호로 10건을 초과하여 발송되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 따라서, 가족 연락처를 하나의 번호로 등록하셨다면 문자 종류와 상관없이 해당 번호로는

      11번째 문자부터는 발송이 되지 않으므로 대출을 많이 이용하실 경우 연락처를 분산시켜두셔야

      이용에 불편이 없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도서관 확인사항>

1. 프로그램 상 SMS 미수신 여부

   - 이용자 요청에 의해 문자를 받지않겠다고 한 경우로 도서관에서만 확인가능합니다

 

2. 문자발송시스템 시스템 작업 또는 장애 

   - 도서관에 문의바랍니다

질문 기타

비밀번호를 잃어버렸는데 5회 틀렸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질문

비밀번호를 잃어버리셨을 경우(5회를 틀렸어도 무방)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 비밀번호찾기 

메뉴를 통하여 본인인증을 거친 후 비밀번호를 초기화하여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기타

아이(미성년자)의 정보로 홈페이지를 가입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질문

아이는 공공아이핀(GPIN)을 가입하신 후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공공아이핀 가입 및 부천시 통합회원에 대한 매뉴얼을 첨부하오니 아래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4세미만 회원가입 매뉴얼

질문 기타

로그인 시 오류가 나면서 시립도서관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질문

로그인이 안되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아래 2가지 해결방안을 제시하오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자동로그인 서비스 미설정

    - 부천시는 하나의 아이디로 부천시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는 모두 이용이 가능하도록 통합로그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부천시립도서관 자동로그인서비스에 체크가 되어있지 않을 경우 로그인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해결방안 : 부천시청 홈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정보수정 → 자동로그인서비스

                    부천시립도서관 체크 및 확인을 누르신 후 부천시립도서관 로그인 재시도

 

○ 연락처 입력 관련

    - 연락처가 010과 같은 국번이 누락되는 등 정보누락에 의하여 로그인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해결방안 : 부천시청 홈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정보수정 → 연락처에서

                    앞에 010과 같은 국번을 다른 것으로 변경하셨다가 다시 제대로 재변경해주시면

                    로그인이 가능할 것입니다

 

질문 기타

홈페이지가 깨져서 나옵니다 또는 화면이 하얗게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캐시삭제)

질문

크롬 및 익스플로러와 같은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는 페이지가 뜨는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하여 

캐시라는 기능을 이용하여 화면이 빠르게 뜨도록 하고 있습니다.

문의주신 오류현상은 이 캐시가 이용자님 컴퓨터에 남아있어 발생하는 문제로

사용하시는 브라우저 캐시삭제 후 사용하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는 캐시삭제 방법입니다

 

● PC에서 캐시삭제

 

   ▷ 간단한 방법

    - 브라우저 무관 '컨트롤 키 + F5' 를 같이 눌러보시면 캐시와 상관없이 새로고침이 됩니다

 

   ▷ 익스플로러

    - 캐시 삭제방법 : 도구 → 인터넷옵션 → 검색기록 → 삭제클릭 → 임시인터넷화일 /쿠키 → 파일삭제

 

   ▷ 크롬

    - 캐시 삭제방법 : 설정 → 개인정보 →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 쿠키,기타 사이트 및 플러그인 데이터

                       →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 모바일에서 캐시삭제(※ 모바일의 경우 메뉴가 다소 다를 수 있으므로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앱 캐시 삭제방법

      1. 스마트폰에서 설정에 들어가신 후

      2. 디바이스>애플리케이션 관리에 들어가신 후

      3. 부천시립도서관 애플리케이션 정보에 들어가시면 '캐시 삭제'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 모바일브라우저 캐시 삭제방법

     1.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더보기' 또는 '설정'

     2. 개인정보 보호

     3. 개인 데이터 삭제

     4. 캐시 선택 후 삭제

질문 상호대차

예약도서를 상호대차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질문


도서관에서는 예약도서가 도착하면 예약 만기일을 부여하고 휴대폰 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상호대차로 전환하고 싶으신 경우, 예약도서 도착 문자를 받으시면
예약 만기일 이전에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예약 내역에서 상호대차 전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도서의 상호대차 전환서비스는 시립도서관 도서만 가능합니다.
 

질문 기타

사물함을 이용하고 싶습니다. 방법과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질문

도서관 사물함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잔여 사물함이 있는 경우,
현장에서 직접 사물함 중앙의 제어부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사물함 이용은 월 단위로 이용하실 수 있고, 월 이용요금은 8,000원입니다.
(최초이용시 보증금 2,000원 사용종료시 반환)
현금(5만원 권 및 동전 이용불가)및 교통카드기능이 있는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가 가능 합니다.
 

※ 잔여 사물함이 없는 경우,
사용현황(빈자리) 및 예약관련은 사물함 운영업체(1899-4711)로 문의하시면,
해당 업체의 홈페이지에서 예약방법, 현재 대기자가 몇 명인지 등의 상세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홈페이지 사전예약(대기자) 서비스는,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lib.s-locker.com (도서관 물품 보관함 예약 홈페이지)에 접속하시어
보관함예약 > 부천시립도서관 > 글쓰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예약글을 남기시면,
순차적으로 빈 자리 발견시 연락을 드립니다.
 
 

질문 기타

전자책(e-Book)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질문


부천시립도서관 전자책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도서관 정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가까운 도서관에 방문하셔서 도서대출증을 발급받으시면 정회원으로 등록됩니다.)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바로 PC 상으로 전자책 이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에서 'New 교보도서관' 앱을 다운받으시고 부천시립도서관을 검색하시면 스마트폰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스마트폰의 경우 최초 1회 PC상으로 전자책 사이트를 접속하신 후에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정회원으로 가입하신 경우에도 전자책 사이트가 열리지 않을 경우,
도서관 사이트 로그인 후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자동로그인 서비스 에서
'부천시립도서관' 항목이 체크되어 있도록 하시면 됩니다.

전자책 이용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이용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독서진흥팀 담당자(☎ 032-625-4542)

 

질문 상호대차

작은도서관과 이동도서관 도서를 상호대차할 수 있게 해주세요.

질문

현재 지역내 상호대차서비스는 시민들이 시립도서관 소장도서 중 원하는 도서를 신청하여 공립작은도서관 등을 포함한 부천시 관내 38개소에서 대출 및 반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운영 체계를 갖기 이전 상호대차서비스는 시립도서관의 도서를 상호간에 빌리고 빌려주는 시스템이었으며, 지역 주민들의 도서 이용 편의를 위하여 상호대차 신청도서의 대출 및 반납할 수 있는 곳을 44개소로 확대하였습니다.
이처럼 관내 상호대차서비스의 대상도서를 12개 시립도서관으로 한정한 이유는 작은/이동도서관의 경우 규모가 작고 소장도서 수가 적기 때문에 상호대차서비스로 제공하게 되면 실제 작은/이동도서관을 방문하시는 분들의 이용 기회가 줄어들게 되어 작은/이동도서관 도서는 제외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현재 상호대차서비스를 위한 운행 인력과 차량확보가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1일 평균 3,200여권(신청도서 및 반납도서)을 배달하고 있으며, 그동안 늘어나는 도서량에 대비하여 차량을 3대까지 확충하였으나 현재의 도서배달량(시립도서관 도서)으로도 포화상태임에 따라 작은도서관 도서까지 수용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점 이용자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작은도서관 도서의 상호대차서비스는 추후 중장기적인 검토와 준비를 통해 점차적으로 확대하는 방법을 모색하겠습니다. 그 일환으로 현재 시범적으로 일부 작은도서관(2개소: 칙칙폭폭, 숲속)과 이동도서관의 도서는 반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질문 상호대차

상호대차신청 하면 굉장히 낡고 손상된 책이 옵니다.

질문

상호대차신청 도서의 상태가 안 좋을 경우, 타도서관의 도서로 대체하거나 합니다. 하지만, 대체가 불가할 경우는 일반적으로 보수처리를 하고 발송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해도 상태가 좋지 않은 도서가 있을 것으로 짐작이 됩니다. 앞으로는 낡거나 손상정도가 심한 도서는 타도서관 도서로 대체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신규도서로 구입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총 : 28건
  • 페이지 : 1 / 3

담당부서 : 원미도서관

연락처 : 032-625-47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